본문 바로가기
OLD

[나의무릎 나의인생] 무릎 관절내시경(관절경) 수술이후 1주일만에 다시 병원을 찾았다. 무릎 주변 근육 강화 운동 시작 해 볼까요?

by 15분전 2011. 4. 28.

2009.09.24.

2009.10.07.(공개) 

 

나의 무릎 나의 인생

무릎 관절경 수술이후 1주일만에 다시 병원을 찾았다.

무릎 주변 근육 강화 운동 시작 해 볼까요? 

관절내시경을 9월18일 날 한 다음

일주일 정도 관절내시경 수술이후

퇴원 후 관리를 기록으로 남겨보았다.

활동량이 많은 훈환이..

강남연세사랑병원에서 수술 후 경과에 관하여

활동 및 주의사항에 관하여 문자를 보내주신다.

 

일단

집에서 2일에 1회씩 빨간 소독약(포비돈)을 바르고

밴드를 붙여준다.

 

그런데 정말 여기서 브랜드의 힘을 느낀다.

빨간 소독약은 = 포비돈

밴드 = 대일밴드

실밥은 수술 후 7~10일 후에 빼기에

실밥 뽑기 전까지 샤워금지.

그래서 오랜 노화우를 가지고있는 훈환이

무릎을 빼고 샤워를 한다 지요.

 

 

 

자료 : 무릎 수술 후 운동재활 연세사랑 스포츠 재활 클리닉

 

수술 후 대퇴부 주변 근육이 약해진다.

그래서 운동의 중요성이 강조된다.

 

예전에 수술 후 대퇴부 및 무릎주변 근육이 빠져서

걸음을 다시 걷기까지 무지 힘들어했던 기억이..

그래서 이번에는 무릎주변 근육강화에 집중하였다.

 

 

 

 

운동재활 연세사랑 스포츠 재활 클리닉

따라 해 볼까요?

 

 

 

대표 운동법

운동방법 : 앉아서 발목을 치켜들고 무릎주위에 힘을 준다.

운동시간 : 힘을 주고 10초, 힘을 빼

728x90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