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OLD

[맛집/거제도] 거제도 별미~멍게비빔밥을 TV출현 32번 출현한 백만석식당에서 맛보다.

by 15분전 2011. 4. 26.

2009.03.21.

 

봄날~

봄을 느끼러~

남해로 내려가다.

 

거제도 별미~를 찾아서 도착한곳.

남해를 많이 찾지만

멍게비빔밥을 한번도 맛보지 못했는데.

 

운 좋게 이번에

멍게비빕밥을 TV출현 32번 출현한 백만석식당에서 맛게 되었다.

멍게비빔밥을 인터넷에서 조사했을때보다

가격이 1,000원 인상되었구나.

 

기본 반찬

배고 살짝 고프지만

반찬을 맛보면

멍게 향과 그 독특한 맛을 느끼지 못할까봐...

 

나오기만을...

참아야 되는 것이다.

참아라~

 

꼬르륵.....

헉.

이게 뭐지????

 

처음 맛보는 녀석인데

딸랑~

이녀석~~???

 

조금 황당해서 여쭈어볼려니

바쁜 움직임속에서 설명을 해주신다.

아주머니왈~

지금 나온 것이 멍게비빔밥인데.

저기 보이는 갈색녀석들이

양념에 냉동숙성된 멍게라구 한다.

냉동되어있던 숙성멍게들이

따뜻한 밥위에 올려지니

살짝 녹아내린다.

 

고소한 참기름과 김~

그리고 깨

 

자 그럼 비벼볼까요?

좌우로 휙휙~

좌우로 비벼비벼보니

고소하고 특유의 멍게향이

전달된다.

 

32번 방영된 백만석 멍게비빔밥집은
생선을 갓잡아 국(지리)으로 끓여 1인분 뚝배기에
나온다.

바다와 육지가 만났다.

 

시원한 국물에

미나리 향~

 

비린내가 없고
시원해서인가
해장되는 느낌?
담백하고 개운하다.

멍게 비빔밥과 지리를 먹다보니

순식간에 그릇이 비워진다.

 

 

가격

멍게비빔밥(1인분) 11,000원

1,000원 인상되었네요.^^

(멍게비빔밥+지리)

 

위치

거제도 포로수용소 옆에 위치함.

 

 

 

여성분들 꼭 참고하세요.

꼭 비벼드실때

아무리 양이 많고

적고를 떠나서

밥 한공기로 비벼서

덜어드셔야 됩니다.

 

냉장숙성된 멍게가 딱 밥 한공기로 맞춰있네요.

그래서인지

덩치가 큰 훈환이는 살짝

양이 부족했어요...

 

단체 손님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인데

처음 맛보는 멍게비빔밥을 느끼게는

한번으로는 부족한듯.

다음번에는 좀더 찐하게 맛보고싶다.

 

김훈환의 세상을 향한 도전
네이버 로그_한국에서 오줌싼 이야기 
http://e6e3.com 
728x90

댓글